한국의 전쟁수행능력..

한국은 지난 50여년간 북한과 경쟁해오면서 군사력을 준배해왔다.
또한 첨단기술과 장비를 가지고 있으며 자체생산능력까지 가지고 있고 전시에는 전쟁물자로 전환될 공장들을 수도 없이 가지고 있다..

우선 한국의 병력상황을 보자면
정규군은 약 50만에 불과하다. 하지만 전쟁발발시 500만명에 달하는 군경험을 가지고 있는 예비군을 즉시 소집할수 있는 체계를 가지고 있다. 또한 민방위라 불리는 약 1000만이상의 게릴라작전이상의 작전을 수행할 병력을 가지고 있다. 한국의 여성을 제외한 대부분의 남성은 단순한 군지원이 아니라 바로 총을 들고 전투를 수행할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한국은 미국최신예 제3세대전차를 개조한 k1,k2탱크 사단을 가지고 있다. 사단규모의 기계화부대를 가지고 있는 한국은 대 육상전에서는 가히 막강하다 할수 있으며 세계에서 순위권을 다투는 현대,대우,삼성,쌍용등의 자동차업계는 전쟁발발후 몇시간내에 시간당 수십대의 최신예 전차와 장갑차를 찍어낼 설비로 바꿀 능력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시징집될 각종 차량에는 정규육군1개분대마다 가지고 있는 주장비인 대전차무기 중기관총 또는 대공무기를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경장갑차로 변형되는것이며 예비군이 주축이 될 그 수는 짐작할수 없다.

한국은 세계의 최대배생산국인만큼 유사시 군함으로의 개조및 군함건조를 빠르게 할 수 있다. 비록 최신식 전투함은 힘들지언정 유조선을 개량한 경항모, 수송용함정, 소형미사일고속정등은 전쟁발발후 순식간에 어마어마한 숫자로 불어날 것이다.

한국의 공군력은 국방비의 50프로이상이 공군으로 지원되는것처럼 그 편제와 규모도 상상이상이다. 비록 대공방어망이 대부분 육군에 치중되어있고 미국의 정보제공없이는 무용지물이라 하지만 미국의 충분한 지원이 있다는 가정하에 f16다용도전투기폭격기와 f4,f5등 구식전투기?의 수와 구식전투기에맞지 을정도로 최신형 유도공대공미사일+독파이팅장비를 생각해보면 미국조기경보기와 지원만 있다면 중국,러시아와도 공중전으로는 한번 붙어볼수 있을만한 전력이다.

한국의 미사일능력.. 한국은 미사일협약에 따라 사정거리제한을 가지고 있는 구식미사일만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구식공대공미사일을 개조하여 유사시 언제든지 사거리를 늘릴수 있는 기술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비하고 있다. 이들은 한시간이내에 일본 도쿄는 물론 중국 베이징포함 동해안과 소련의 블라디보스토크를 사정거리로 하는 전략미사일로 개조될 능력을 가지고 있다. 겉모습만 구식이고 사러리가 짧은 최첨단장비로 무장한 사거리제한부품(연료등)부착한 이상한 물건이라고나 할까? 6개월의 시간만주면 한국의 기술력으로 대륙간 탄도탄개발도 아주 쉬울것이라고 본다. 인공위성발사능력과 대륙간 탄도탄발사능력은 거의 유사하며 탄도탄의 목적상 정밀도는 의미 없기에..

한국의 핵능력.. 한국에는 이미 수십년전부터 많은 원자로가 들어와 있다. 수개월마다 핵생산가능한 폐기물이 발생하게 만들수 있다. 유사시 핵폐기물을 모아서 핵탄두를 만드는것은 어렵지 않을것이라고 본다. 한국의 원자력발전소는 대부분 강원도와 경상남도쪽에 있다는점도 조심스럽게 연관시켜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육군력은 통일되거나 북한이 아니면 자체방어밖에 못한다는 지리적위치..
해군력은 기껏해봐야 동중국정도나 진출가능한 능력..
공군력은 미국지원없이는 비싼 고철에 불과하다는거..
미사일과 핵은 우선 선빵맞기 전에는 개조불가라는거..

이상은 한국의 경제능력과 기술능력 군사편제를 바탕으로 생각해본 추측입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