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FTA 반대의 이유가 뭡니까?

정작 뭅습니다. FTA반대가 뭡니까? 노무현이 하니까 싫어서 입니까?

아니면 당신들이 말하는대로 우리나라 경제가 망할꺼같아서 그렇습니까?

우리나라 경제 IMF이후로 탄탄해 졌습니다. 기업 경쟁력 강화하였고 미국과 겨루어도 밀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기업단체는 FTA로 인한 이득이 훨씬 많습니다. 여러분들이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이유가 뭡니까? 분배보단 성장아닙니까? 성장이 좋다고 그렇게 아고라에서 글을 길게 쓰시더군요. 우리나라 빈곤층이 어떻게 죽든 살든 일단 성장이 최우선이다. 라고 했던분들이 정작 FTA로 빈곤층이 죽어나간다고 역설을 하는군요. 자 FTA로 인한 기업의 경쟁력의 성장으로 부유층은 더 부유해집니다. 자 당신들의 원하는되로 됐군요.

농민들 소고기 정말로 광우병때문에 걱정입니까? 아니면 2002년도 전까지 한우랑 비슷한 품질이지만 훨씬 저가로 공급되어왔던 미국산 소고기가 광우병 파동으로 인해 우리나라에서 수입금지되자 판매가 급증해서 주머니에 들어오던 돈이 이번에 소고기 FTA가 허용이 되면 주머니속에 들어오던 돈이 줄어들까봐 걱정입니까?

솔직히 호주산 소고기는 맛이 한우에 비해서 떨어집니다. 미국산이 훨씬 낳구요.이미 미국산 소고기는 일본,홍콩,대만,싱가폴등에서 수입해서 먹고 있습니다.

까다롭다는 일본에서도 미국산 소고기 많이 팔리고 아직까지 광우병으로 인한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발견되지 않았기에 안전하다고 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상황에서 봤을때 “안전”하다는것이 이미 입증됐습니다.

가끔 에콰도르처럼 물값이 아까워서 물을 못먹는 사례가 발생한다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상수도 하수도관련 시설은 거진 완벽합니다. 추가적으로 엄청난 금액이 들어가는 공사를 하지 않습니다. 이미 인프라를 다 구축한 상태에서 가격이 상승한다고 생각합니까? 수도 관련은 우리나라의 좁은 땅덩어리 실정상 완전한 민영화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말도 안되는 궤변은 하지 마십시오.

신약개발

솔직히 까놓고 말합시다. 당신들이 중국 베낀다고 욕하지 않습니까? 지적 자산권은 보장해줘야 합니다. 지금도 많이 행해지는 영화,음악의 모든 불법 다운로드와 같은 것들 최대한 빠르게 인식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50년에서 70년으로 늘려달란겁니다. 그것도 합성약이 아닌 신약입니다. 새로운 약… 의료계는 갈수록 발전하고 있고 아스피린과 같은 아주 뛰어난 효능의 약이 아니라면 70년까지 가지도 않습니다.

물론 이것으로 인한 의료보험의 상승은 불가피 합니다.

이것은 소득재분배를 통한 방법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그것은 국회에서 처리할수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한나라당에선 극악으로 반대하겠죠.

이명박 서울시 전 시장이 이만원돈의 의료보험을 내고 있는 이 상황에서 말이죠.

자동차…

솔직히 말이 됩니까? 이게 말이 됩니까? 현대 하나가 우리나라 자동차를 좌우우지 합니다. 현대 노동자들 어짜피 자기들차 팔릴께 뻔하니 회사는 안망하겠고 그러니 도요타 자동차 능률의 70%정도밖에 안되면서 월급은 거진 비슷하게 받아갑니다. 아니 나라 국민소득으로 산출할 경우 일본 도요타보다 더 많이 받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게 말이됩니까? 이게 경쟁의 시대에서 할짓입니까?

통신 등등 항상 단합하죠. SMS 요금 건당 요금 5.6원인가? 6원 안팍입니다. 원가.. 하지만 얼마 받습니까? 다 단합입니다.

우리나라 기업체들 다른 나라 기업과 경쟁시키지 않으면 지들끼리 해먹습니다. 이건 결국 기업들의 경쟁력 악화로 넘어갑니다. IMF에 공적자금 그렇게 투자해서 나라 빛 엄청 지면서 기껏 경쟁력 올려줬더니 지들끼리 다시 낮춥니다.
죽여버릴까요? 우리 국민이 무슨 봉입니까?

FTA 지금 뭐 사실 저도 그다지 땡기진 않습니다. 근데 우리나라 국민수 계속 줄어들고 내수는 이젠 끝입니다. 통일후 북한을 발전시켜서 구매계층으로 만들지 않는한 우리나라 이젠 끝입니다. FTA필수입니다. 그렇다고 국력이 낮은 나라와 FTA는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나라 수출품들은 거진 고가품입니다. 일명 명품입니다.가전제품계의 명품 , 핸드폰 , 반도체 , 조선등등…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가는 수출품들은 다들 명품입니다.

국력이 낮은 나라에선 구매력엔 한계가 있습니다.

항상 경제방에 들어오면 글쓰던 사람들이 성장 성장 하던데…
FTA가 일어나고나선 성장성장이라는 단어가 쏙 들어가서 참 어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