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생각하며 일본을 욕하는 걸까?

많은 분들이 이 게시판에서 수 없이 많은 리플들 중에서 쪽바리라고 써진 글을 심심치 않게 찾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리플을 쓰는 사람들 중에 자신이 일본인이라면 그 욕을 보고 뭐라고 생각 하겠습니다. 이런분들 과연 진짜로 비판을 하는 것일까요? 아닌 여론에 휘둘리는 마녀 사냥의 일부분일까요? 그런걸 볼때마자 저는 과연 그들이 일본에게 진짜 큰 피해를 입고 원한이 사무칠 정도도 아니면서 왜 저렇게 그냥 욕을 할까?

우리 나라의 사람들은 일본의 극우주의를 보고 욕합니다. 저도 욕은 안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게 일본만의 문제는 아니다라고 생각합니다. 리플들을 보면 일본은 무조건 나쁜 사람들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고 보이는 글들이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일제 시대를 직 간접 적으로 받은 영향에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일본을 짊어지고 있는 일본의 젊은 이들까지 나쁜놈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일본 젊은 이들이 과연 무슨 잘못 입니까? 그들의 조상 들이 한 일에 과연 그들이 욕을 이유 없이 먹어야 할까요? 그들까지 비난의 대상이 되는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요즘 우리나라 언론에서 일본을 트집 잡으면 우리 나라 사람들은 반 이상은 그들을 생각 없이 쪽바리 놈들은 다 그렇지 하면서 욕을 합니다. 그러나 그건 부분으로 전체가 그렇다는 듯한 생각일 뿐입니다. 일본 사람들 내에서도 지난 과거를 반성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자는 단체와 교육 그리고 운동들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보여 주지도 않고 잘못된 부분만 보여주며 여론을 조성하는 매체의 잘못도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잘못하고 잇는 것은 우리들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과거중에도 우리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매장된 역사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다은 나라 역시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우리들은 이러쿵 저러쿵 과거만 걸고 넘어지며 일본을 욕하지만 우리의 과거 잘못은 인정 합니까?

이제는 우리 나라 사람들도 달라져야 될 것 같습니다.

상당히 뒤죽 박죽이고 오타가 넘치를 글을 읽어 주셔서 감솨합니다~
그리고 이 글을 보시고 분명 이 글을 쓴 사람은 일본인이니 뭐니 친일파니 하면서 욕할 사람들도 있을 테지만 이 글을 보고 느끼셧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