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에 탈북하신분들 많은데..

김정일 배불리기 도와주는거라고 많이들 욕하시지요..문민정부 이전에야 반공반공하면서 국민들 정서를 몰아가서 정권유지했고 이후는 또 반대로 햇볕정책이라고 해서 국민들을 이용해 먹었다고 생각합니다..민족주의나 국가정체성이 문제입니까?! 모든것은 경제 논리에 의해 지배당하는 세상인것을..김대중이 왜 전두환을 그대로 살려뒀습니까? 전두환이 살아남기위해 김대중에게 얼마나 많은 보이지 않는 지원을 했겠습니까(부정으로 모아둔 돈으로)? 다 정치인들이 짜고치는 판에서 국민들은 멋모르고 끌려다니는것이 현실은 아닐런지..여론 무마용으로 5.18민주화 유공자 지정이나 하고..민주화 유공자가 있다면 그 유공자가 있게한 반 민주화 주동자 전두환은 왜 멀쩡하게 돌아다니는지..나의 상식으론 납득이 가지를 않습니다..머 결론적으로 정치가들은 다 권력유지에 그 궁극적 목적이 있다는 생각입니다..중국의 동북아공정도 일본의 독도 문제나 북핵문제등 모든것이 자신들의 정치권력유지를 위한 작업들이라고 봅니다.
역사적으로 볼때 정책적으로 국민을 하나로 모을때 가장 많이 쓰이는것이 남의 나라 침입하는것 아닙니까?
모든 정치 사회적 문제를 볼때 좌우익으로 나누어서 옳다 그르다를 따지는것은 그들의 정치 시나리오에 놀아나는 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국민들은 또 나는 어떻게 해야할까??라고 오늘도 자문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