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비확장의 길이라고..?

임진왜란 기억 못하나..조선이 어찌 그리 당했는지..제대로 보고한 자의 말을 믿
진 않고 그 반대세력의 하나인 자의 말만 듣기 좋으니까 평화스럽게 긴장풀고 있다가 당했잖아..이어도 뺏기면 그때도 제주도 평화의 섬인가..?
제주도에 해군기지 세우면 평화를 헤치고 군비확장의 길이라고..? 참 세상물정 모르네..지금 이미 중국은 바퀴벌레 알까듯 군함 찍어내고 있고, 일본은 보다 업글된 이지스 군함 추가 배치하고 있고..이러는 상황에 우리가 제주도에 군항세우면 군비확장의 길이라고..? 이미 주변국들은 확장의 길로 들어섰네요..아직 우리나라사람들 정신 못차린 듯 싶네..그러니까 친일파세력들 그대로 나두고 어쩔 수 없다는 핑계로 같이 살지..아님 한국인으로 가장한 외국인이던지..
우리가 그나마 살 길은 중소강국인데..
이것도 주변국들이 유럽처럼 고만고만한 나라들로 둘러쌓여 있을 때 말이지..
우리 옆에 10억 인구 중국, 세계경제력 2위 일본, 더욱이 이 두나라가 독일이나 프랑스나 영국처럼 좀 깨끗한 나라가 아니라서 더욱 심각한 문제..
휴..제주도에는 지금 평화의 섬 운운할 때가 아니야..
역사를 돌이켜 보면 우리가 평화스러울 때는 중국이 분열 되어있을 때지..지금처럼 통일 되어 있을 때가 아니야..
평화의 섬..중국이 분열된 뒤 운운해도 늦지않아..
시민단체들아..
군수사령부 어쩔 수 없이 대전의 옮겨겠지만,
네들이 나서서 부산시민들 여론 조장해서..부산에서 대전으로 옮기니까..
부산 경제 타격입어서 좋디..?부산 시민들이 책임을 따지겠다는데 어떻할래..?
제주도민들도 시민 단체 말만 듣지 말고, 군항오면 안 좋을 것만 생각할 게 아니라 좋을 것도 생각해 보면 더 낫지 않을까..?
군인들 외박나가면 어디로 갈까 어차피 제주도 섬인데..그리고 사병들 부모들 면회오면 당연히 자고 가겠지..이래저래 좋은 점도 참 많은데..수산업 피해..? 이참에 업종 변환빨리 하면 좋지 않을까..? 아니면 기존 수산업을 주업에서 부업으로 하면서 두잡스로..이래저래 따지다 늦으면 외지인들이 장악할 걸..내가 보기엔 군항으로 토지 들어간 사람 보상받아 좋구 그 주위사는 분들 또한 군상대로 뭔가 할 수 있어 좋아..윈윈인것 같은데..제주도 전체로 보면 새로운 인구 유입되니까 얼마나 좋아..그리고, 군에서 이번에 좋은 선례를 남겨야 하기에 좀 잘해줄까..아마 철저히 관리하고 감독하지 않을까 싶은데..
우리나라 지도를 상하를 바꿔서 보면 우리나라 앞에 얼마나 큰 바다가 놓여 있는 지 잘 알수 있는데..제주도에 군항을 세워 해상항로보호와 자국영해보호 그리고, 거기에 따른 보다 무한한 해상자원활용을 함으로써 우리나라가 대륙국가에서 진정한 반도국가가 되었음 얼마나 좋을까..